에듀템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품질, 성능, 활용성에 대한 확인서
영어, 중국어, 한국어등 언어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개발 전문기업 ㈜에듀템(대표 신정훈)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부문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듀템의 AI 솔루션은 작년 TTA Verified 인증 획득에 이어 추가로 품질 성능에 대한 확인을 받은 셈이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NIPA가 주관하며,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공동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유지 보수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서비스 등 총 7가지 기준을 점검 및 시험하며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 시 확인서를 발급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서 에듀템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성능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게 되었고, 이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AI 기술을 공급하거나 구축하는 등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함께 인정받게 되었다.
에듀템은 음성인식, 발음평가, 문장교정, 진단-추천등 언어 교육에 특화된 AI기술을 공급하면서도 기업에서 원하는 형태로 맞춤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제공한다. 영어, 중국어 외에도 한국어 파닉스 발음평가 기술을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초성, 중성, 종성 단위로 판별되는 한국어 발음 진단, 평가 인공지능 모델" 출원을 이달내에 마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한국어 글쓰기 능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유 기술들을 AI디지털교과서에 접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